은평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체육!

은평구

갤러리

home > 갤러리 > 사진자료실

사진자료실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탈모에 좋은음식3편 겨울철 탈모 예방법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573 2020-12-15
첨부파일1.jpg  

탈모에 좋은 음식 3탄과 겨울철 탈모 예방법

안녕하세요 은평구 체육회 직원 김건직입니다. 저번 게시물에 이어 탈모에 좋은 음식과 겨울철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가져 왔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마늘

탈모에 좋은 음식_ 마늘 효능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란 성분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면역력을 높일 뿐 아니라 혈전 발생을 방지하고 두피의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늘에는 비타민 B, C와 칼슘, , 아연 여러 가지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시마

탈모에 좋은 음식_ 다시마 효능

미역, 다시마, 파래와 같은 해조류에는 머리카락의 주성분과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 AE, D, 요오드,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탈모 예방과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아 갑상선 활동을 도와주어 갑상선 질환에 의한 탈모에 좋습니다.

 

겨울철 탈모 예방법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꼼꼼하게 해줍니다.

두피와 머리카락에 묻은 먼지를 충분히 물로 씻어서 제거한 후에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의 큐티클 층과 단백질이 손상되어 모발이 약해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로 감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가 받는 자극을 최대한 줄입니다. 햇볕이 강한 날에는 모자를 쓰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머리에서 멀리 떨어뜨려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저녁에 감아 하루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에 혈액이 잘 공급되도록 목덜미부터 두피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고 바른 자세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듭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 음주와 흡연을 줄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합니다.

 

 

사진

픽사베이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816630&memberNo=37968322&vType=VERTI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