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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은어깨 펴는운동 3가지
작성자 : 관리자 2020-06-18
 






안녕하세요 은평구체육회 직원 박예림 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IT기기의 발달로 바르지 않은 자세가 지속됨에 따라 신체 불균형을 초래,
대부분이 굽은 어깨와 거북목으로 인한 척추관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굽은 어깨와 거북목을 개선할 수 있는 하루5분 스트레칭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양팔을 몸통에 붙이고 손바닥이 하늘을 볼 수 있도록 팔꿈치를 90도로 접어줍니다.
2.팔꿈치를 몸에 붙인 상태로 양손을 바깥쪽으로 회전시켜 준다.
3.이때 양 손을 180도 이상으로 열어 가슴과 어깨에 뻐근한 느낌이 들 정도로 활짝 열어준다.
4.이 동작을 천천히 15회 반복한다.





1.양손을 몸통 뒤에서 깍지 껴 맞잡는다.
2.깍지낀 손 그대로 팔꿈치를 등뒤로 최대한 펴준다.
3.이때, 가능하다면 양 손을 하늘로 조금 더 끌어올려 준다.
4.천천히 15회 반복한다.





1.양손으로 의자나 책상위를 잡고 바르게 선다.
2.의자를 앞으로 밀거나 한걸음 뒤로 가서, 상체를 아래로 숙여준다.
3.등이 위로 솟지않고 바닥으로 꺼질수 있도록 상체를 최대한 눌러준다.
4.30초 이상 유지해준다.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든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이니
하루5분 스트레칭으로 모두 건강하고 바른자세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